세상사는이야기

전기인두 구매기 - 고장난 장난감을 고쳐라!! 본문

지름신

전기인두 구매기 - 고장난 장난감을 고쳐라!!

Batt-pro 2015. 1. 16. 13:45

 

아이들이 있다보니 장난감이 꽤 많습니다.

그중에도 전자기능이 들어간 제품이 꽤 되지요.

 

보통 남자아이들이 있게되면 전자 기능이 들어간 제품을 많이 고르게 되는데요.

또 그런 제품들은 고장이 잘납니다.

가격도 비싼데 고장이 나면 난감하기 이를데 없지요.

 

AS도 소비자 과실은 수리비에 배송비에....

 

저는 그래서 작은 고장들은 직접 수리를 하는 편입니다.

원래 기계도 잘만지는 편에다 전기도 좀 만지다 보니...

 

이번에도 큐브 박스가 망가 졌습니다.

그래서 고치려 다보니 PCB가 깨져 있네요.

PCB가 깨지면서 동판의 배선이 끊겼습니다.

 

그래서 끊어진 부분을 잇기 위해 인두기를 하나 장만하기로 했습니다.

 

 

 

 

자주 사용할 상태는 아니다 보니 고가의 인두기도 필요가 없지요.

와트도 셀필요가 없습니다.

딱 30W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렇게 골라보니 5360원짜리가 있네요?

ㅎㅎ 어떻게 이런 가격에, 배송비까지 무료라니...

 

 

 

 

 

어차피 공산품은 거의다 중국산이니 상관은 없습니다.

전기안전인증을 받았으니 꽂자 마자 펑!! 하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보험가입도 들어 있으니 펑해서 다치면 보상을 받겠네요.ㅎㅎ

 

사실 전기 인두는 별거 없습니다.

뜯어 보면 봉안에 납작하고 긴 히터가 들어있는게 다입니다.

그 히터를 적절히 콘트롤하고 타이머 등을 넣거나 하면서 조절을 하는것이지요.

 

 

 

 

 

외관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립감도 나쁘지 않네요.

괜찮습니다. 아직 사용은 안해봤지만....

 

 

 

 

이제 아들아이의 고장난 장난감을 고치는 일만 남았군요.

 

 

 

 

한 10년도 더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가지고 온 실납입니다.

이 실납은 제가 이세상을 떠날때 까지 다 쓸수 있을까요?

아마 못쓸것 같습니다......